북유럽 대표 저가항공사 'Norwegian Air'

2016.12.5

새벽부터 일찍 스웨덴 키루나로 가기 위해 준비 후 출발했다. 공항버스를 타고 알란다 공항으로 가는데 아침 출근시간이라 그런지 차가 막혀서 비행기 놓칠까봐 조마조마 했다. 

우리의 비행기 시간은 오전 10시 50분, 늦어도 10시 20분까지는 들어가야한다. 다행이도 시간내에 도착했고 알란다 공항 Terminal 4에 내려 수화물을 맡기는데 사람이 거의 없어서 기다리지 않았다. 

알란다 공항에서는 특이하게도 백팩은 특별수화물로 분류되어 있어서 승객이 특별수화물만 취급하는 다른 장소에서 짐을 보내야 한다.

심사도 전혀 복잡하지 않아서 마치 김포공항 같은 느낌도 받았다. 

수화물 맡기고 심사후 1층 올라가니 면세구간이었고 면세점에서 딱히 살만한것도 없었다. 너무 조용했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돌아다니면서 구경만 했다. 

돌아다니다 보니 한쪽에 설치되어 있는 곳을 보아하니 비행기 대기시간동안 아이들이 놀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놀이터의 디자인이 이정도라니... 정말 놀랍지 않을수 없었다.

어느 연극장소라고 해도 믿을만한 디자인과 공간이었다.

기다리는 동안에 티켓촬영도 하고 비행기 전신샷을 찍고 싶었지만 차량에 가려서 촬영 실패했다.

기다림 끝에 드디어 탑승이 시작되었다.

승객은 아주 많지는 않았으나 절반정도는 채워갔었다. 우리가 일찍 탑승해서 다른 승객들 타기전에 찍은 내부샷.

3-3구조로 되어있으며 여느 저가항공사와 비슷하지만 좀 다른점은 국내 저가항공사는 천장모니터를 틀어주는 서비스가 없다는것이다.

해외 저가항공 몇번 타봤지만 그때마다 의자모니터는 없어도 천장모니터로 어느정도 비행하고 있는지는 보여줬었다.

그러나 국내 저가항공사는 제주도행 이용 했을때 안보여주는건 뭐 1시간이니까... 하고 이해 했었다. 근데 사이판가는 제주항공 탈때도 모니터서비스가 없어서 어느상공을 이동하는지 얼마나 남았는지 몰라서 답답했었다. 승무원은 기내서비스에만 신경쓰는듯 했다.

드디어 이륙을 위해 비행기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노르웨지안 기내서비스는 철저히 유료서비스로 되어있다. 승객들 모두 자신이 원하면 카드로 금액 지불하고 서비스를 받는다.

우리는 1시간 30분만에 키루나에 도착할 예정이기에 기내서비스는 이용하지 않았다.

창밖풍경을 보면서 북극권에 들어섰다는게 실감나기 시작했다. 

빙판에서 비행기 착륙이라니... 처음이라서 걱정반 설레임반 이었다. 우리의 걱정과 다르게 착륙은 안정적이었다.

키루나 공항에 비치되어 있는 온도계에 영하11도라고 적혀있는데, '여기 북극권 맞아'라고 증명이라도 해보이는듯 했다.

못찍었던 비행기 전체샷 찍고 싶었는데 밖에서는 추워서 못찍고 건물안에서 촬영했다. (그래서 빛반사 있어요 ㅠㅠ)

키루나 공항은 입국심사 없이 비행기에서 내린후 짐을 찾아들고 바로 나가면 된다.

키루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은 공항버스가 진리인듯 하다. 티켓은 버스기사에게 직접 구매하면 되고 2인에 편도 220SEK 이며 현금도 받는다.

노르웨지안 항공 총평은 노르웨지안 수화물 분실이나 수화물 추가금액 부분에서 불편하다는 분들의 글을 많이 봤는데, 딱히 불편할거 없이 비행기 값에 맞게 이동한것 같아 괜찮았다. 북유럽 대부분 현금사용 잘 안하고 카드로 해결하니 기내 서비스 이용할때 유의하면 될것 같다. 

 

'여행자 이야기 > Sweden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웨덴 오로라 보기  (0) 2017.11.21
STF 말름판테스 폭크획스콜라  (0) 2017.11.17
스톡홀름 Photo spot  (0) 2017.10.30
Meatballs for the People  (0) 2017.10.26
감라스탄 돌아보기  (0) 2017.07.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