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F Abisko Turiststaion 소유의 야외 사우나 시설

2016.12.9

오늘 아비스코 투어리스트스테이션 체크아웃 하는 날이다. 오후 4시 30분에 야간열차를 타고 스톡홀름까지 갈 예정이다.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한 후 열차탑승 전까지 시간이 남아서 아비스코 국립공원을 둘러보기로 했다.

흐리지만 표지판을 먼저 확인했다. 우리는 강가 근처를 돌아보고 다시 숙소로 돌아가기로 했다.

일단 숙소 주변을 지나게 된다. 숙소의 지붕이 유난히도 뾰족할까? 생각했는데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그런듯 하다.

썰매를 탈수도 있을것 같은 언덕을 내려와 강가 근처까지 걸어간다.

어제 우리가 리프트 타고 올라간 산인데 꼭대기가 보이지 않는다.

강가 근처로 오니 절벽이 많다.

눈이 많이 쌓여서 난간이 없었다면 어디가 바닥이고 어디가 낭떠러지 인지 모를것 같다. 조심조심!

절벽 아래로는 강이 흐르는데 대부분 얼어 있었고 눈도 소복히 쌓여있었다. 빙벽을 오르는 사람도 있었다.

전부다 눈밭으로 보이지만 절벽 아래로는 다 강이고 이미 얼어버린 그 위에 눈이 쌓여있다.

열심히 걸어서 간 곳은 강가에 위치한 아비스코 투어리스트스테이션 소유인 야외 사우나 시설이다.

첫날 저녁 오로라 보겠다고 장비들고 여기로 나와 오로라를 기다리는데 젊은 외국인 남녀 8명 정도가 웃고 떠들면서 사우나 시설을 즐기고 있었다.

그걸 보면서 남편은 "그래!! 내가 원했던 사우나는 이런거야!! 덥게 사우나 하고 강에 뛰어드는거!"라며 연신 부러워 했고 그날 저녁 바로 인포메이션 가서 그 시설 이용해도 되는건지 물었었다. 

돌아오는 대답은 그거 예약제이고 이미 몇달 후까지 예약이 다 차서 이용불가라고...

아쉬움에 산책겸 다시 찾은 야외 사우나 시설의 문은 굳게 잠겨있었다.

밖에서 촬영한 내부 모습은 대충 이런 모습이다. 깔끔하고 방이 두군데 있어서 남녀가 나눠서 사우나 시설을 즐기면 되고 옷을 걸어두는 곳은 중앙에 있어보였다.

밤에 밖에 추운데 창밖으로 비춰지는 내부의 따뜻한 조명과 시끌벅적하게 대화하며 사우나를 즐기는 그들을 보면서 우리는 너무 부러워 했다.

산책을 끝내고 숙소로 돌아왔으나 아직 우리에게 남은 기다림의 시간은 3시간...

숙소내부를 잘 둘러보면 이곳저곳 쉼터가 아기자기하게 많다.

여긴 인포메이션에서 가까운 곳의 벽난로가 놓여져 있는 휴게실이고 벽난로는 관리자가 수시로 확인하고 땔감을 넣었다.

여긴 식당 가는길에 있는 지도방

곳곳에 북유럽의 디자인 감각을 느낄수 있었다.

무료 와이파이가 잘 되는 덕에 우리는 3시간을 편안히 즐길수 있었다.


'여행자 이야기 > Sweden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톡홀름행 야간열차  (0) 2018.04.24
아비스코 오로라 투어  (0) 2018.04.23
스웨덴 개썰매 투어  (0) 2018.04.23
위대한 식사  (0) 2018.04.04
아비스코 투어리스트스테이션  (0) 2018.03.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