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회와 라임소주

2017.7.1

모든 다이빙 일정을 끝낸 후 자축하기 위해서 저녁식사는 맛있는걸 먹기로 했다. 바로 한!식!당!

어느곳을 여행하던 한식당에는 가지 않는 우리는 이번에 여행 처음으로 가보게 되었다.

사이판 어느곳을 가도 사이판만의 문화가 있는 음식점을 찾기 어려웠다. 아마 오래전부터 휴양지라서 그런거라 생각한다.

히마와리의 참치회에 실망한 터라 한식당 천지에서는 좀 다를거라고 생각하고 오후 5시 오픈시간쯤에 맞춰 방문했다.

천지 찾는데 약간 헤매었다. 길을 헤맸다기 보다는 매장이 무조건 1층에 있을거라고만 생각했기 때문이다.

천지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우리가 방문했던 날에는 비가내려서 대문사진을 찍지 못했다. 그래서 다음날 지나가는길에 찍어 셔터가 닫혀있음을 양해바란다.

2층으로 올라가는데 마침 2층에서 내려오는 남자직원. 양동이를 들고 내려오길래 길을 비켜주며 보게된 양동이 속에는 손질하고 남은 내장과 생선머리, 뼈등이 담겨 있었다.

그걸보니 더 신뢰가 갔다. 그날잡은 참치를 손질하고 당일 판매하는것처럼 느껴져서 그런것 같다.

내부는 여느 한식당과 비슷하다. 

일찍 방문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먼저와서 식사하고 있는 손님이 여럿되었다. (5팀 정도?)

우리는 참치회만 시키기에는 양이 부족할 듯 하여 소고기 2인분, 참치회 작은사이즈, 라임소주 시키고 후식으로 물냉면 시켰다.

밑반찬들과 라임소주 먼저 나왔다. 라임이 우리가 생각한 색이 아니어서 라임이 맞냐고 물어봤는데 익으면 귤색처럼 된다고 한다.

컵에 얼음을 먼저 넣고 라임반개를 눌러 짜면 부드럽게 과즙과 과육이 나온다. 라임에 자신의 기호맞게 소주를 부어 마셔주면 된다.

나는 알콜 특유향이 있는 소주를 별로 좋아하지 않은데, 여기까지 왔으니 마셔봐야겠다며 먼저 나서서 제조해봤다.

마셔보니 알콜향이 나지도 않고 라임의 상큼한 맛이 어울려 정말 맛이 좋았다. 그러나 이런건 앉은뱅이 술이니 마실때 천천히~!!

이어서 마블링 가득한 소고기가 나왔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말 맛있었다. 사이판에서 실패하지 않는 음식은 역시 고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기를 다 먹을때쯤 참치회가 나왔다. 우리는 주문할때 고기먼저 다 먹은 다음에 참치회를 달라고 요구했었다.

참치회!! 먹어보니 맛있었다. 썰어나오는 방식이 달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히마와리보다 훨씬 괜찮았다.

참치회를 한점씩 떼어 먹을때마다 유심히 살펴보면서 먹었는데 히마와리처럼 기생충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참치를 계속 먹는데도 배가부르지 않아서 후식냉면을 추가로 시켰다.

냉면은 한국에서 파는 냉면이랑 맛이 같다. 딱히 특별할게 없는 냉면이었다. 

그렇게 우리가 먹은 음식의 값은 86달러 나왔다. 

이정도 양의 맛있는 음식이라면 투자가치가 있었다. 생참치회는 여기서 맛볼수 있는데다가 한국에서 생참치회 가격은 많이 비싸기 때문에 그걸 감안한다면 괜찮은 가격이었다.

사이판에서 한식당으로 유명한 곳이 여러군데 있으니 골라서 가면 되고 사이판에 가면 한번쯤은 꼭 한식당 가보기를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