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una 숙소 STF Malmfaltens folkhogskola

2016.12.5

키루나 숙소를 어디로 할까 고심하다가 정한곳이 있었는데 아비스코 트래킹 시작점인 '캠프 리판'이었다.

캠프 리판으로 정한 이유는 뒷쪽으로 이어진 산으로 가면 오로라 관측하기 좋은 곳이 있다고 해서이다.

하지만, 유명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풀부킹!!

그래서 아쉽지만 가까운 곳의 숙소가 있을까 싶어서 뒤져봤는데 지도를 보면 바로 옆에 STF 말름판테스 폭크획스콜라가 있어서 알아보았다.

가격도 비교적 나쁘지 않았고 위치도 우리가 생각했던 곳 바로 옆이라서 고민없이 바로 예약 고고!!

숙소까지 가는 길은 대략 구글지도 보면 알수 있었으나 어떻게 찾아가야 하나 걱정이었다.

우리가 알아본 바로는 숙소 근처까지 공항버스가 지나가므로 목적지와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려서 숙소까지 걸어갔다.

내려서 목적지까지는 약 1km정도라고 적혀져 있었다.

키루나에서는 나름 유명한 군청건물인데 버스안에서 찍어서 사진상태는 좋지는 않지만 거리의 풍경이 어떤지 알 수 있다.

눈도 많이 왔고 기온이 낮아 도로 바닥에 눈이 날리고 바닥의 중앙선이 모이지 않는다.

버스에 내려서 걸어갈때도 어디가 인도인지 어디가 도로인지 구분이 잘 안될정도다.

암튼 우리는 구글지도를 통해 근처 정류장에 내려서 숙소까지 걸어갔는데, 짐이 무거운데다가 눈도 내려서 걷기 힘들었고 캐리어까지 끌고 가려니 눈밭 위에서 캐리어는 마치 모래위의 타이어를 끌고 가는 것 같이 너무 힘들었다.

눈이 없었더라면 15~20분 정도면 충분히 갈 정도의 거리인데 우리는 초행길이고 눈과 짐때문에 1시간 넘게 걸려 숙소에 도착했다.

리셉션에서 체크인하고 설명듣고 우리의 숙소는 다른곳에 있었다.

겉에서 보기에는 다른 별채가 많아서 꽤 부지가 넓고 좋다고 생각했었으나 그 별채가 안에 들어가서 보면 컨테이너로 만든 집 느낌이 났다.

우리가 배정밭은 숙소는 리셉션 뒤로 보이는 별채중에 제일 끝이었고 저 별채는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우리는 2층이었다.

문열고 들어가면 1층에는 부엌과 거실, 방두개 있었고 계단 올라가면 2층에 방 3개 있었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정면에 창문이 있고 왼쪽벽에는 옷장이 있으며 오른쪽은 화장실이 있다. 

창문앞에 가까이 서서 왼쪽을 보면 침대가 있고 오른쪽을 보면 책상이 있다.

예상보다는 방이 좀 작았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다.

라디에이터 켜면 충분히 따뜻했고 눈에 젖은 양말같은 경우 말릴수도 있어서 좋았으며 뜨거운 물도 잘 나왔다.

단점이라면 방음이 안되서 1층에서 문열고 들어오는 발소리, 사람 목소리 다 들린다. 

그래서 난 귀마개 꽂고 자야할 정도였다.

아침식사는 제공받는걸로 우리는 계산했지만 저녁은 직접 숙소 부엌에서 해먹어야 한다.

장점이었던 부분은 키루나에서 식당찾는건 거의 불가능한데 숙소 1층에서 직접 요리해먹을수 있다는 접근성이다. 

스톡홀름 숙소와 비교하자면 스톡홀름에서 음식을 조리하려면 다른 장소까지 찾아가야 하는데 여기는 집처럼 1층에 내려가면 부엌을 이용할수 있다.

나중에 느낀것이지만 키루나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요리해서 먹을거 미리 챙겨가는게 좋다. (우리는 라면과 햇반 가져감)

키루나, 아비스코에서는 음식해먹어야 되는데 식료품 판매점이 많지 않다. 

키루나 슈퍼도 시내에 있는데 숙소에서 시내까지 한참 걸어서 다녀와야 했다. (참고로 아비스코는 더 심하고 가격도 비싸다)

눈맞으며 시내까지 걸어서 슈퍼 다녀왔는데, 스웨덴 겨울 풍경의 마을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마을 곳곳을 둘러보면서 '오베라는 남자' 소설이 생각났다.

'여행자 이야기 > Sweden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루나를 벗어나 아비스코로 이동  (0) 2017.11.25
스웨덴 오로라 보기  (0) 2017.11.21
노르웨지안 항공 후기  (0) 2017.10.31
스톡홀름 Photo spot  (0) 2017.10.30
Meatballs for the People  (0) 2017.10.26

+ Recent posts